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모저모/주식 이모저모

스윙 트레이딩 의 기본 사항

by 모카와냉면 2022. 2. 6.
반응형

스윙 트레이딩의 기본을 25분 안에 배우는 방법?




이전의 마켓 샬라 시리즈 블로그에서, 우리는 인트라 데이 트레이딩의 ACRR 메서드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세션에서는 이리어른마켓츠가 실시한 매우 인기 있는 마켓 샬라 시리즈의 일부로서, 비벡 바자지 공동 창업자 이리어른마켓츠, 그리고 다년간의 경험을 가진 다작의 인트라 데이 트레이더와 트레이너가 모여 스윙 트레이딩의 기본과 방법을 설명하였다.



여기 이 세션에 대한 짧은 토론이 있다. 

스윙 트레이딩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얻고 싶다면, 이 블로그의 끝부분에서 전체 비디오를 보십시오.


스윙 트레이딩의 기본 사항


스윙 트레이딩은 주가가 낮을 때 주식을 사고 높을 때 매도하는 방식이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주가가 높을 때 주식을 팔고 싸게 산다.

스윙 트레이딩은 경기 내 트레이딩과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인트라 데이 트레이딩에서 당신은 주식의 위치를 차지하고 같은 트레이딩 세션에서 그 위치를 정점으로 하지만 스윙 트레이딩에서는 그 포지션을 이틀에서 몇 달로 이월할 수 있다.



니프티의 평균 트루 레인지(ATR)가 높은 점수에서 낮은 점수까지 120~125점인 데다 스윙 포지션을 선점하면 거래 시 40~50점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스윙 트레이더로서의 리스크와 보상비율이 최대한으로 충족되지 않는다. 



또한, 갭 업스와 갭 다운의 문제도 있다.

스윙의 큰 부분은 갭 업과 갭 다운에 의해 소비된다.



따라서 스윙 트레이딩의 포지션은 보통 다음날이나 하룻밤으로 이월된다.


스윙 트레이딩 방법:


스윙 트레이딩의 방법 또는 프로세스에 대해 논의합시다.

1. 트렌드의 방향:
첫째로, 트레이더들은 추세의 방향, 즉 상승세나 하락세 이후 추세가 멈추고 있는 곳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이를 뒷받침하는 논리는 시장에서 필요한 것, 즉 구매자가 공격적인지, 판매자가 공격적인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다.

구매자들은 방아쇠를 당기기 때문에 공격적이어서 구매를 시작하고 가격을 올린다. 



그러면 다른 구매자들이 가격을 올리는 데 참여한다. 마찬가지로, 판매자들은 판매의 방아쇠를 당기고 가격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공격적이다. 

 

 

그리고 나서 다른 판매자들은 가격을 낮추는 데 참여한다.

그 방아쇠는 주식의 움직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가격을 하락시킬 수 있는 어떤 뉴스일 것이다.

2. 추세에서 풀백 대기:
대척적인 추세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반대 추세로 볼 때, 우리는 현재의 거래 추세가 역전될 것이고 거래자들은 그 반전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위의 아쇼크 레이랜드 차트에서는 스윙 하이(H)와 스윙 로우(L)를 볼 수 있다.

가격이 96에서 최고를 기록하고 80에서 최저를 기록하지만, 두 번째의 최고치는 96을 깨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80-96의 범위에서 주식은 트레이더들에게 스윙 트레이딩의 기회를 매우 많이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중 저점이나 고점 다수가 깨지면 추세가 역전된다.


JSW스틸의 위 차트에서 우리는 그 추세가 하락세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식 가격은 이전의 지지 수준을 넘지 못했고 마지막 지지 수준에서 가격이 하락하여 역전되었다.

그래서 트레이더들이 스윙 매도 포지션에 들어가서 주식을 팔 수 있다.



당신은 많은 작은 스윙의 높고 낮음을 얻을 수 있지만, 사람들은 거래를 위해 더 큰 스윙의 높낮이를 보아야 한다.

트레이더들도 거래에 적합한 종목 선정을 해야 높은 성공 확률을 결정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우리는 StockEdge 스캔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재고 선택에 StockEdge Scan 사용:
주요 매수나 매도 주식이 52주 최고치나 최저치를 경신할 때 주식으로 들어온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아래와 같이 StockEdge를 사용하여 52주 하이/로우에 걸친 주식을 필터링할 수 있다.





이전 글 읽기

반응형

댓글